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tech

[아이패드] iPad Pro 5세대 12.9인치 언박싱

Last Modified : 2021-06-02 / Created : 2021-06-02
3,523
View Count
5월 마지막 주 ~ 드디어 기다리던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고 오늘에서 제품이 도착해서 언박싱 리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고대하던 제품의 언박싱 이 전에 간략하게 이번 iPad Pro 12.9인치 5세대 제품의 특징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려고합니다.


사진)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제품과 애플 펜슬 그리고 종이질감 필름


# iPad Pro 12.9인치 5세대는?


일단 제품은 크게 12.9인치와 11인치 두 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Apple의 새로운 칩셋인 M1칩이 사용되어 매우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사전 예약이 시작된 직 후 12.9인치가 빠르게 완료된 것을 생각해보면 아무래도 이번 제품의 하이라이트는 12.9인치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화면 크기 차이 이 외에 12.9인치 제품에만 새로운 미니LED가 사용되었기 때문이죠. 아래는 12.9인치 제품의 사양 정보입니다.


! iPad Pro 12.9인치 5세대 제품 사양


간략한 제품 사양부터 알아봅니다. 아래는 12.9인치 모델의 사양입니다.

@ 기본 사양 정보
색상 :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2 가지)
저장 용량 : 128, 256, 512GB, 1TB, 2TB
모델 종류 : Wifi 또는 Wifi + Cellular
무게 : 682g(Wifi), 684g(Wifi + Cellular)
컨넥트 : Thunder Bolt / USB 4

@ 칩셋 정보
Apple M1칩(8코어 - 성능 4코어 효율 4코어)

@ 메모리
8GB RAM(512GB 이하 모델)
16GB RAM(1T, 2T 모델)

@ 디스플레이 정보
디스플레이 :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
12.9인치 미니 LED 백라이트 Multi-Touch 디스플레이(IPS 기술)
해상도 : 2732 x 2048(264ppi)

@ 그 외 지원 및 기타
Apple Pencil(2세대) 지원
Face ID 얼구린식
Siri 지원
iPadOS14

기본적인 제품 정보는 위의 내용과 같습니다.



이번 제품은 특히 더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되었는데 M1칩 적용과 더불어 미니 LED의 적용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미니LED 적용 덕분에 더 높은 명암비를 가지게 되었고 간단히 설명하자면 검은색이 실제 검은색(?)과 더 비슷하게 표현할 수 있게되었다고 합니다. 예전의 검은색이 거의 검은색이었다면 이번 제품의 검은색은 진짜 검은색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크게 의식하지 않는다면 뭐 거의 보일 수도 있겠지만요~


! 장점 또는 단점은 무엇일까


이번 iPad Pro에서 기대되는 점은 M1칩과 더 높은 메모리 적용으로 훨은 높은 수준의 앱 퍼포먼스와 구동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를 뒷받침할 앱이 현재로서는 아쉬울 수 있겠지만 앞으로 이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더 많은 앱들이 많이 나올 것이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점을 생각해보자면... 아무래도 높은 악세서리 가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중에서도 iPad Pro 5세대용 Magic Keyboard의 경우 가격이 449,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태블릿 가격과 맘 먹을 정도로 높은 가격을 보여주죠 ~ 물론 터치패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입니다.


함께 구매한 애플 펜슬 2세대

이번 아이패드 프로 구매의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애플 펜슬을 활용한 메모 기능입니다. 물론 다양한 제품들이 펜슬을 사용한 메모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그 만족도는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 조합을 이길 수 있는 상대가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편차가 있겠지만 종이질감의 필터를 함께 사용하면 정말 높은 수준의 필기를 할 수 있죠.

@ 애플펜슬 2세대를 활용하기
- 이동시 편리한 아이패드 부착 가능 
- 아이패드에 부착과 동시에 페어링 및 충전이 가능

이런 이유로 많은 학생들(특히 대학생)이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학습에 많이 활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필기가 주 목적이라면 iPad Pro가 아닌 Air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단순 필기 목적만으로 활용하기에는 가격 차이가 무시할 수 없겠죠.


!! iPad Pro를 활용한 개발 환경 구축의 목적
기존에는 iPad만을 활용해서는 개발 목적으로 온전히 사용하기 조금 부족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성능 부분에 있어서 만큼은 조금도 부족할게 없습니다. 다만 iPad 앱스토어에서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앱들이 많이 제공되기를 바랄뿐입니다. 현재 리모트 방식을 활용하는 방법이 사용되기도 하지만 이제는 앱을 활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을 iPad에서 직접 활용한 통합 개발 환경이 지원되기를 누구보다 바라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iPad 제품의 언박싱 정보를 간략하게 공유해 보았습니다.

Previous

구글 애드센스의 링크 타입 광고가 사라진다

Previous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모델에 이 전 세대 매직키보드 사용 경험기